아카이브/정보

(내딴에) 아이폰 주소록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

소비냥 2022. 9. 27. 15:21

직장을 옮기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주소록으로 옮길 필요성이 생겼네요.

예전에 네이버 주소록으로 편하게 동기화한게 생각나서 꺼냈더니...

 

2021. 8월에 종료

이렇게 되었네요..

데이터가 좀 꼬이기는 해도 주소록 동기화는 무척 쓸모있는 기능이었는데 종료되었다니 무척 아쉽습니다.

 

그렇다고 일일이 넣을 수는 없지요. 

가장 편한 방법은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이더군요.

 

일단 연락처가 아이클라우드와 계정이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.

아이폰에서 [설정] - [연락처] - [계정]에 들어가면 연결할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[icloud] 를 선택하시고, icloud를 사용하는 앱에서 [연락처]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그러면 PC에서도 핸드폰의 연락처를 그대로 볼 수 있더군요.

(다들 아시는 내용일텐데.. 저는 이제서야.. ㅠㅠ)

 

PC에서 연락처를 보면서 삭제하는 게 쉽더라구요.

중복되는 것도 보면서 그룹 지정도 다르게 할 수 있으니 제격이지요.

하지만 역시나 대량의 연락처를 아이폰에 넣는 건 또 다른 문제였습니다.

주소록에는 vCard 양식을 지원할 뿐 엑셀이나 csv를 지원하지 않더라구요.

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툴을 쓰려고 했는데, 한글이 깨지기도 하고.. 

 

좀 더 편하고 용이한 방법을 찾다가, 네이버 주소록 앱이 사라진 거지

주소록 웹은 남아있다는 걸 이용해 보자고 마음을 먹었지요.

 

원리는 이렇습니다.

 

1. 새로 추가된 명단과 전화번호 등은 네이버 주소록에 있는 샘플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입력하고,
2. 그 양식을 네이버 주소록에 넣은 다음,
3. 핸드폰에 있는 네이버 앱에서 주소록으로 들어가서 [폰으로 연락처 다운로드 하기]를 통해,

스마트폰에 연락처를 저장하는 방법입니다!

 

 

동기화가 안되기 때문에 핸드폰에 있는 주소록을 네이버 주소록에 내려받고,

새로 추가해서 수정한 주소록을 다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쓰는 건

중복된 데이터가 많아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.

(그러다.. 제가 망했어요..)

 

뭐 어플을 쓰는 방법도 있다고 하지만 그 또한 새롭게 배워야 하는 거라..

제게 좀 더 익숙한 네이버 주소록을 썼네요.

 

도움이 되신 분들이 한 명이라도 있으셨다면 다행입니다. 

그럼 다음에 또 만나뵙겠습니다!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