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카이브/교육

(체험안내) 전라남도로 농촌유학을 떠나요. 2학기 내내~

소비냥 2022. 6. 14. 08:21

아주 재미있는 소식이네요.

서울시교육청에서 농촌유학을 추진한다고 하는군요.

서울사는 학생들이 도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생태친화교육활동을 자연에서 겪자는 의미입니다.

올해 1학기에 떠난 학생들이 2학기 연장을 하는 등 꽤나 인기가 좋은 듯 합니다.

 

2학기에는 전라남도의 소규모 학교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.

가족이 모두 함께 이주해서 생활하는 형태도 있고, 학생이 농촌가정으로 이주해 생활하는 형태도 있다고 합니다.

유학금(?)도 지원해 준다고 하지요. 금액은 월 30~50 사이라고 하니 많지는 않아요.

이렇게 학기별로 진행하는 농촌유학은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하네요.

 

얼마나 뽑는지가 궁금하지요?

100명 내외라고 합니다.

대상은 초등학생과 중학교 2학년까지입니다. 그 이상은 아무래도 입시가 있으니...

1학기때에는 223명이나 선정되었다는데, 아마도 예산의 문제가 있는 듯 하네요.

한 사람당 유학금을 매달 줘야 하니 100명이면 매달 3천만이군요.

다른 것 투자하는 것보다는 이게 더 효율적일 것 같긴 합니다만..

 

관심있으신 분들은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을 한다고 하니 접속해 보세요.

바로 오늘(6.14) 3시군요. 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user/GoodSenNews/videos?app=desktop 

 

서울특별시교육청

'오직 한 사람을 위한 교육'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빛나는 서울교육,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입니다😀

www.youtube.com

 

1학기때 했던 영상도 있네요. 혹시나 놓치신 분은 채널에 올라올 듯 하니 하루 이틀 지난 후에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~

https://youtu.be/BCbjpkxfCHI

 

신청서는 학교 홈페이지에 가니까 있더군요.

필요하신 분은 쓰세요~ 서울시교육청 교육혁신과에서 가져왔습니다. (공개된 거니 괜찮겠지요?)

 

2022학년도+2학기+농촌유학+신청서(학부모용,+서식1_4).hwp
0.05MB

 

신청서를 작성해서 6.21일까지 각 학교로 제출하시면 됩니다!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