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프라인/먹고 마시고

편의점 탐방 - 제주식 해장국라면 (GS25) 건더기는 합격, 국물은 쏘쏘

소비냥 2023. 8. 21. 14:02

모처럼 점심식사를 컵라면으로 대충 때웠습니다. 

왕뚜껑을 좋아하긴 한데 새로운 메뉴가 보이길래 집어 들었습니다.

블로그에 올릴 겸사겸사지요.

GS25에서 산 건더기가 듬뿍 들어간 제주식 해장국라면 얼큰

값은 2000원입니다.

 

제주식 해장국이 갑자기 궁금해 집니다.

기본 육수에 해산물을 추가해서 국물을 낸다고 하지요.

이게 제주식 해장국이라고 알고는 있습니다만.. 따로 뭐다라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으니.

사진 상으로 보이는 콩나물과 우거지를 보니 제주 은희네 해장국이 생각나긴 하네요.

이왕이면 선지도 좀 들어갔으면 제법 해장국 느낌이 났을텐데 말입니다.

 

스프가 3개나 되는 군요. 우거지는 블럭으로 있고, 하나는 별첨스프입니다.

끓는 물 넣고 4분. 기다리면 됩니다.

 

 

우거지의 비주얼이 좋군요. 건더기는 블럭 안에 있는 것도 있지만

사전에 미리 면 아래에 깔린 것도 있었어요. 그래서 무지 푸짐하긴 합니다.

나중에 동동 떠다니는 것 한꺼번에 먹다보니 숫가락 하나에 다 차네요.

 

별첨 스프를 넣고 안 넣고를..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.

다만 국물이 좀 더 빨개지고 진해지는 느낌은 있습니다만.. 

이런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지.. 아님 라면 맛이 거기서 거기인지..

 

개인적으로는.. 무파마가 더 좋네요. 이건 개인적인 호불호이니 너무 지나치게 생각하지 마시고,

편의점에서 이 라면 저 라면 고민할 때 한 번쯤은 사 먹을만 하다 정도로 정리하면 좋을 듯 합니다.

 

오랜만에 편의점 컵라면 먹었는데.. 2000원은 좀 비싸긴 하네요.

거기에 삼각김밥 하나 먹고 음료수 먹으려면 5000원.

그러고 보니 이제 점심식사를 밖에서 사 먹으려면 10000원이나 되는군요.

그것에 비하면 아직도 저렴하다고 해야 할까요?

 

정말 물가가 너무 올랐어요. 

돈 고파라.

반응형